충북도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선정…200억 확보 | 비맥스테크놀로지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과 산업용컴퓨터 및 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감도. 사진=영동군/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AI 과학농업 대전환’을 선포한 충북도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년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00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도에 따르면 영동군 양산면에 오는 2026년까지 20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지열에너지시설, 스마트온실 4.3ha 등 총 6.3ha 규모의 임대형 스마트팜을 조성합니다.
스마트팜은 온실에 ICT를 접목해 원격·자동으로 작물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는 농장입니다.
이번 임대형 스마트팜은 지열에너지를 기반으로 농업분야 ICT 기술을 집약한 대규모 연동하우스 9개동을 핵심시설로 설치됩니다.
이어 스마트팜 혁신밸리(전국4개소)에서 교육받은 청년농을 대상으로 임대해 미래지향적 농업을 이끌어 나갈 스마트팜 성공 디딤돌의 역할을 다하게 됩니다.
스마트농산과 황규석 과장은 “우수한 청년농업 인재들이 충북에서 만든 스마트팜 성공모델을 통해 미래농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굿모닝충청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확장 PCIe 슬롯 / 고성능 Server PC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